삼차신경통 클리닉

삼차신경통이란?

삼차신경통의 증상

1   얼굴 한쪽으로 순간적인 통증 발생
찌르는 듯한 격렬한 통증이 수초에서 수분 동안 나타납니다.

2   일상생활시 불규칙적으로 통증 발생
식사를 하거나 면도 할 때, 얼굴에 무언가 스칠 때, 바람이 불 때 등 일상생활시에 통증이 유발됩니다.

3   턱 부위에 주로 통증이 나타남
위턱신경에서 가장 많이 통증이 나타나며, 눈신경-눈신경/위턱신경-위턱/아래턱혼합 순으로 발생 확률이 높아지며 눈신경 영역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는 매우 낮습니다. 아주 드물게 양측성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4   무통 증상
통증이 없는 무통기가 수주에서 수년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삼차신경통의 치료

약물복용
항경련제를 사용하지만 약물치료만으로는 통증의 충분한 조절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신경차단요법

방사선 투시기를 이용하여 침범 신경줄기를 찾아 국소마취제를 사용해 신경을 차단하면 통증이 완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재발 시는 고주파 열응고술을 시행합니다.

고주파를 이용한 삼차 신경응고술

입 옆으로 바늘을 삽입하여 삼차 신경 내로 전극을 위치시킨 후 고주파를 이용하여 삼차신경을 파괴하는 방법으로 알콜성 신경염 등의 부작용을 피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