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외충격파

체외충격파 치료란?

체외충격파 치료는 대표적인 관절, 인대, 근육 비수술치료법 중 하나로 요로 결석을 제거하는 체외충격파 쇄석술(ESWL)로 처음 사용 되었으나 체외충격파가 기관절 또는 골절의 지연 유함에 효과가 있음이 입증되면서 정형의학 질환에 사용되었습니다.
그 후 건초염, 석회회성 건초염, 족저근막염 등에도 효과가 있음이 밝혀지면서 점차 근골격계 질환에 이용되고 있고 특히 유럽에서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치료 효과

체외에서 통증부위에 높은 에너지의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합니다.
새로운 혈관을 생성시키고 인대와 힘줄의 재생과정을 도와 통증감소와 관절의 기능을 개선시켜 줍니다.
수술을 위한 절개가 필요 없고 주사치료에 대한 거부감이 심한 분에게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석회성건염,어깨힘줄파열,아킬레스힘줄염,족저근막염,골프엘보,테니스엘보 등 만성적인 통증질환의 치료법입니다.

본원에서는 일반 방사형체외충격파 기기와 함께 piezo방식 포커스체외충격파를 사용하여 석회결절의 파괴 및 건과 힘줄의 재생을 촉진합니다.

치료 정보

• 체외충격파 쇄석술(ESWL)과 다르게 체외충격파 치료는 비침습적 치료방법입니다.
  • 환자는 입원을 하지 않고 외래에서 시행하며 치료시간은 약 10분 정도 입니다.
  • 통상 주 2회 시술을 받으며 4-6주의 시술로 치료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체외충격파치료의 장점

1   보조치료가 아닌 근본적인 치료입니다.

2   입원이 필요 없습니다.

3   절개 및 마취가 필요 없습니다.

4   치료시간이 짧습니다.

5   치료 후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6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7   치료 비용이 절감 됩니다.

적응증

근육, 인대, 힘줄의 손상으로 인한 염증 치료에 모두 적용 가능합니다.

근육통

인대 염좌

관절별 염증 질환
(골절지연 유함, 석회화성 건초염, 족저 근막염, 외상과염(테니스엘보우), 내상과염(골프엘보우), 오십견, 회전근개 질환, 아킬레스 건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