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성형술

신경성형술(경막외신경성형술)이란?

정밀한 카테터를 이용하여 디스크나 협착증으로 인한 통증을 일으키는 정확한 부위를 치료하는 시술
허리 디스크 수술 후 통증이 사라지지 않거나, 통증이 재발 될 경우 MRI 검사에서도 원인을 찾을 수 없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이와 같은 증상은 수술 후 신경 염증, 신경 주위 유착 등에 의한 원인으로 발생이 됩니다.
수술 후 통증에 대해서 환자는 임시치료로 통증주사를 맞거나 진통제를 먹으며 고통을 감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추 경막외 신경성형술은 이미 수술을 받은 환자뿐만 아니라 간, 폐, 콩팥, 혈압, 당뇨 등의 문제로 척추수술이 불가능한 경우 또는 척추수술 하시기 전에 마지막 비수술 치료를 원하시는 환자분들께 필요한 시술입니다.

유착된 신경을 박리하고 염증 반응과 부종을 없애 통증을 개선합니다.

1   시술시간이 15-20분 정도로 짧습니다.

2   실시간 영상장치인 C-Arm을 이용하여 시술하므로 유착 부위를 정확하게 찾아 안전하게 치료합니다.

3   전신마취에 대한 부담이 없고 비수술로 흉터가 거의 남지 않습니다.

4   나이, 당뇨, 혈압에 관계 없이 시술이 가능합니다.

5   신경유착으로 인한 통증에 효과가 큽니다.

신경성형술을 받아보기 적합한 증상

1   여러 가지 치료에도 요통과 하지방사통이 계속될 때

2   MRI 검사 결과와 비교해 통증이 심할 때

3   척추수술 후 증상이 계속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