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주파열응고술

고주파열응고술이란?

고주파 열 응고술은 고주파의 열에너지와 자기장 에너지를 이용하여 신경조직을 응고시키는 최신 통증치료 의료기술
발생하는 열과 자기장으로 운동신경의 응고는 피하면서 통증을 전달하는 감각 신경만을 선택적으로 응고시키는 방법 입니다.
전신 마취를 하지 않고 국소마취제를 이용한 시험적 신경차단술을 시행하여 효과를 판정한 후 고주파 열응고술을 시행하게 되며
영상 투시하에서 등이나 목뒤에 특수하게 절연된 가는 바늘을 이용하여 통증을 일으키는 신경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치료를 시행합니다. 이때 약 43-80도의 열을 발생시켜 치료하며 심각한 부작용은 거의 발생하지 않으면서 통증을 조절할 수 있고 2-3회의 시술로도 장기간의 통증 완화와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통상 통증의학교과서에서 신경차단술 시행 후 수술로 가기 전단계에서 고주파 열응고술로 치료로 추천하고 있으며 본원에서 또한 타병원에서 수술을 권유 받았으나 고주파열응고술로 치료된 사례가 많습니다. 유럽이나 미국등의 경우 고주파 치료가 수술적 치료를 하기전 보편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좋은 치료법 입니다.

1   척추후관절증후군 등은 열을 발생시켜 통증을 줄여줍니다.

2   대상포진 등은 통증전달의 전기생리학적 변화를 일으켜 통증을 줄여줍니다.

1   통증을 일으키는 신경만을 골라 안전하고 정확하게 치료합니다.

2   시술시간은 10-15분 정도로 짧습니다.

고주파열응고술을 받아보기 적합한 증상

• 척추 추관절증에 의한 허리통증 및 엉덩이, 허벅지 통증
  • 척추 추관절증에 의한 목통증 및 어깨, 팔 통증
  • 척추 신경근증에 의한 허리통증 및 하지방사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