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수치료

도수치료란?

전문 도수치료사의 손을 이용하여 무너진 체형을 정상으로 돌리는 치료법
통증이 오래 지속되어온 척추 및 관절, 통증환자에게 생기는 관절 및 근육의 통증 및 관절 구축을 원래대로 돌리는 치료입니다.
필요에 따라 슬링, winback, 방사형 체외충격파, 고강도 레이져등 특수장비를 사용하여 척추 및 관절 조직의 정렬을 맞추고 기능을 증진시킵니다. 근골격계 질환이 있는 분,청소년기 학생의 성장,운동선수의 기량향상 등의 치료에 적용됩니다.

관절, 근육의 통증 및 말초신경의 손상, 목, 허리의 디스크 및 경도의 측만증, 스트레스성 근육통(두통, 턱관절장애, 다발성 관절통), 만성적인 경부통과 요통에 사용되며 비수술치료와 동반하여 치료를 병행할 시 빠른 치료효과 및 재발방지를 할 수 있는 좋은 치료입니다. 도수치료를 통하여 관절가동술, 근막이완술, 신경가동술을 시행합니다. 또한 도수치료 전 MID를 이용한 관절범위의 회복으로 치료효과를 높힙니다.

도수치료는 손을 이용한 척추관절재활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수치료를 통하여 근골격계의 통증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최대한의 운동성 상태로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치료법입니다.

도수치료를 받아보기 적합한 증상

1   목, 어깨 근육 문제로 인한 통증이 있는 분들

2   골반 문제로 허리 통증, 골반 통증이 있는 분들

3   골반, 어깨의 불균형이 있는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