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차단술

신경차단술이란?

디스크 신경사이의 공간에 특수영상장비를 이용하여 치료약물을 주입해주는 효과적인 치료방법

치료약물(유착방지제,국소마취제,생리식염수,소량의 스테로이드)은 척추신경과 인대의 염증과 부종을 없애고 근육을 이완시켜 빠르게 회복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며 신경혈류장애를 해소 합니다.

1   화학물질로 인한 디스크 손상을 줄여줍니다.

2   시술시간이 5-10분으로 짧고 치료 후 바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3   신경차단술시 사용하는 소량의 스테로이드는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유해하지 않습니다.

본원에서 사용하는 스테로이드(dexamethasone)는 회당 5mg 정도로 건강한 성인이 1년이내 10회 이상 사용하여도 내분비장애 및 기타 합병증의 발생가능성이 매우 낮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 치료법은 급성 및 만성요통, 목과 허리 디스크, 척추협착증, 척추전방전위증, 척추후관절증후군 등에 효과적입니다. 타병원에서 수술적치료를 권유받고 있는 환자라도 근력저하 및 마비감의 진행이 없을시에 본원에서 신경차단술 만으로 효과적으로 치료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디스크는 스스로 낫는 경향이 있어 운동마비가 없는 경우 수술을 하지 않아도 운동치료 등의 보존적이 치료를 병행하면서 통증 없이 생활할 수 있습니다.

신경차단술 종류